성광진주

  • 질문과답변
  • 자주하는질문
  • 구매후기
  • 나의일기
  • 포장&A/S
  • 사이즈측정
  • SHOP/매장안내
  • 즐겨찾기 등록하기

skpearl.co.kr

  • 진주상식

    진주상식

  • 갤러리

    갤러리

  • 서비스

    서비스

  • 구매후기

    구매후기

  • 질문과답변

    질문과답변

  •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 34년전통

    34년전통


구매후기

RE:진주 비드 두번째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2-06-25 14:24 조회10,128회 댓글0건

본문

 ▨ 진주 비드 두번째 후기~


1. 인터넷으로 4번 주문하신 분이 계신데..., 후기를 두번 쓰신 분은 처음이시네요.^^
    사실 제 입장에서는 구매하시는 모든분들이 후기를 써주시면 모든 고객분들의 반응을 알수 있어 좋지만,
    그건 강제할수 있는 것은 아니라서 이렇게 후기를 써주시는 고객분에게 정말이지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2. 오시기전부터 정말 구경만 하실거라고 몇번을 강조를 하시길래,

    저 역시도 이정도로 강조하시면 정말 구경만하시고 가실것이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물건만 나올수 있게 하기만 하면 되는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에는 먼저번에 구매하셨던 품질도 있고 구매에 있어 품질을 상당히 따지시는 분이시기 때문에 보시기는 담수진주,해수진주 전부 보시고 결국 나중에 오셔서 해수진주로 그것도 아주 좋은 제품으로 하시겠지했는데, 역시나 롱비드는 다른 분들도 패션아이템 성격으로 다양한 연출을 목적으로 구매하시다보니 약간의 눈높이만 낮추셔서 색상과 광택만 만족스럽고 진주표면에 큰 문제가 없으면 원하시는 목적에 제품을 구매하시듯이 어제의 구매도 그렇게되신것 같고, 제가 생각하더라도 그정도의 목적이시라면 어제의 제품이면 충분하다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돈을 더 들일수록 더 좋은 제품으로 만들어지는 것이야 당연하지만 그렇다고 투자대비 고객만족도가 비례해서 올라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구매목적에 맞는, 그리고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제품을 얼마나 잘 선별해낼수 있냐 하는 것이 진주 거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그렇기 때문에 저의 경우에는 일단 구매자와의 의사소통을 통해 구매자의 구매의도를 먼저 파악하는데 주력하게됩니다.

 

3. 다른곳에서 구매하신 것을 얘기하셨는데 사실 진주를 어디에서 구매해야 가장 좋다는 법은 없습니다.
    어떤 분들은 백화점이면 믿고 구매할수 있지 않을까하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제 경험상 가장 중요한 것은 판매자의 마인드 즉 매장 사장님의 마인드가 가장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저품질부터 고품질까지 전부 취급하는 곳은 없으며 내가 어떤 고객을 상대로 어떤 거래를 하겠다라는 마케팅 전략 즉 판매자의 판매의도에 따라서 매장의 상품구성이 결정되게됩니다.
    판매자도 어떤 고객을 만나느냐에 따라서 같은 거래를 하더라도 쉽게 풀리는 경우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듯이,

    구매자 분들도 어떤 판매자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의도하지 않던 추가 예산을 들였는데도 불구하고 제대로 물건을 구매하지 못하시는 경우가 있고, 어떤 분들은 생각한 예산보다도 적은 예산에 훨씬 만족스러운 제품을 구매할수 있게되기도합니다.
    사실 이 문제를 푸는 좋은 방법은
    구매자 스스로가 제품에 대해 많은 것을 알수록 좋은 거래를 하실수 있는 확률이 많고,
    판매자들도 좋은 제품을 좋은 가격에 제시하기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경험이 필요하듯이 구매자 분들 역시 이런 노력이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먼저번 구매하셨던 목걸이를 사기전에 다른 매장을 가보셨던 경험이나 어제 저와 같이 물건을 고르시기 위해 1시간30분정도의 시간이 걸린것처럼 어느 정도의 노력은 구매자분들도 필요하고, 구매자분들이 제품에 대해서 아실수록 판매자인 저희들도 품질위주의 거래를 하게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가격위주의 거래를 하게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4. 판매할때 제가 좀 직설적이죠.
    아애 손님이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구매후에 물어보실 필요가 없는 질문 3가지가 있다고합니다.
    이거 잘 산거죠. 이거 싼거죠. 이거 좋은거죠.
    모든 판매자의 대답은 똑같습니다.
    가격대비 잘 산것이고, 싼것이고, 좋은거죠.
    단 이 가격대비라는 말을 잘 하지 않는다는 것과 이 뒷발의 억양이 높아지고 후렴구들이 추가로 더 붙는다는것이지, 결론적인 대답은 같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기왕이면 같은 대답도 구매자분들이 더 기분좋게,
    정말이지 잘 산것이고 제가 정말 잘 해드린거라고 하면서 진짜 잘 어울리신다라고 한다면 같은 돈을 주고 사도 기분이 훨씬 업되는 것은 사실일겁니다.
    그런면에서는 서비스 정신은 좀 꽝이죠.^^
    제 나름대로는 이런 가식적인 행동보다는 그분에게 무엇이 필요하고 맞는지 제품 자체를 제대로 찾아드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이런 가식적인 부분은 너무 과하다보면 부작용도 있다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말씀하신대로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아마도 저보다는 제 동생들이나 매장의 다른 사람들이 훨씬 나은 것이 사실입니다.
    대신 거래를 좀 심플하게하죠.^^
    조금만 불만이 있으셔도 수리나 교환보다는 환불해드릴까요하고 나한테 손해인 환불 얘기부터하고, 세척해달라고하면 내돈 들여서 아애 광을 새로 내서 새것처럼해서 드리고...
    내돈 좀 줄이겠다고 고객분들이 좀 찜찜해하거나 서로 손해를 나누는 방식으로 처리하는 것보다는 내가 좀 손해를 봐도 그것으로 내가 망하는 것도 아닌데하면서 그렇게 깔끔하게 처리하는 것이 더 속이 편해서...
    그런데 막 깍쟈고 나오시는 아주머니들한테는 달래서 팔기보다는 좀 냉정하게 그렇게 고무줄 가격으로 판매할 생각은 없습니다. 그냥 그렇게 해주는데 가셔서 사시면됩니다. 하고 제가 쉽게 거래를 포기하기도합니다.
    장사를 15년을 했는데도 어떤 거래가 반드시 잘하는 거래라는 것은 없는거 같습니다.
    매번 다른 상황하에서 거래를 하게되고, 과거의 경험이 보다 나은 현재의 나를 만드는거 같다는 생각을하게됩니다.

 

5. 원하시는 품질의 진주는...
    사실 모르시는 분들은 돈만 있으면 살수 있다라고 생각하실지 몰라도,
    저희들 입장에서는 그정도 품질은 돈도 돈이지만 수출업체와 수입업자인 저희가 서로 운이 맞아야되는 것으로
    돈은 두번째고 운이 먼저이기 때문에, 나중에 원하실때 1년정도 생각하시고 부탁하시면
    제가 외국나갈때마다 보다가 이거다 싶을때 국제전화해서 해야되는것으로,
    사실 저도 이제까지 외국거래처에서 3번정도밖에 못봐서...
    실제 물건을 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아니라 판매자를 믿고 구매하셔야되는 것인데,
    좋은 방법은 아니지만 이 방법밖에 없네요.^^
    운이 있으시면 언젠가는 원하시는 제품을 구매하실수 있으실거라고 믿으며,
    이렇게 후기를 남겨주신거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고객센터

id/pw찾기

주문내역확인

매장위치안내

주차안내

교환/반품조건

교환/반품방법

A/S품목및비용

A/S기간안내

제품포장안내

택배포장안내

문구/글자체

이니셜비용

당일배송익일도착

전제품무료배송

감별서무료발행

포장n보석닦는천

  • 처음으로
  • 회사소개
  • 약도/주차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찜리스트
  • 장바구니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 관리자
  • home
  • top
  • prev

진주나라

주소 : 서울 종로구 돈의동 137 피카디리극장빌딩 1층 7,8,9호 진주나라 / 업체명 : 진주나라 / 대표 : 이태홍
사업자등록번호 : 208-01-6016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공정거래위원회 01-3981
Tel : 02-747-6933 02-747-6934 / mail : skpearl@naver.com / e-마케팅 사업부 담당 : 이주홍
COPYRIGHT(C) 진주나라. ALL RIGHTS RESERVED. DIRECTED BY 성광진주.

LG U+ 에스크로

모바일 화면보기